이런 경우엔, defualt local group이 제대로 local로 설정이 되어있는 지 확인하자. 설령 되어 있더라도, 빌드 했을 때 defualt local group의 설정이 다르게 되어있었을 경우도 있다.
어드레서블을 default local group을 remote인상태로 빌드하고, 어드레서블 빌드는 local로 한다면, 만약 defualt local group에 어드레서블이 포함되어있는 에셋이 있고, 그 에셋을 사용하는 곳이 있다면, 로드할때, Failed to read data 가 나온다. library→com.unity.addressable → aa → android → android 안에 번들을 읽어 오려고 한다. (나의 경우, standard shader번들을 읽어 들어오려고 했다.)
사진을 못찍어서, 이미지 참조는 못하였기에, 추가적인 설명을 붙이고자 한다.
defualt local group 그냥 다른 어드레서블 그룹처럼 쓰면, 이런 에러도 안생기고 더 안전하지 않을까?
조금 애매하다. 사실, default local group은 큰 역할을 하는 친구가 아니기도 하고, 리소스 관리 차원에서 가시성이 떨어진다(이는 주관적인 의견).
defulat local group은 어드레서블을 만들 때 처음 생기는 group이다. 여기에, 원하는 에셋을 어드레서블로 만들기 위해서 버튼을 클릭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defualt local group에 해당된다.
위를 클리하면, 밑의 사진 처럼 자동으로 저기에 생성된다.
그런데, 여기서 default local group을 다른 커스텀 어드레서블 그룹과 같은 용도로 쓰고자 한다면, 그럴수 있다. 하지만, 어드레서블은 리소스 관리를 원격으로 하기 위함과 동시에 그룹별로 관리 하기 위함인데, default local group은 단순 built-in dependancy (standard shader 같은) 와 체크박스로 어드레서블로 생성이 된 후 바로 소속이 되는 그룹이기에 분별력이 없고 사실 이외의 용도로 쓰이지 않는다.
이런 이유가 있어서, 실제로 어드레서블을 다루는 많은 사람들이 유니티측에서 이런점을 수정 해주길 바라는 목소리가 많다.
(어드레서블 생성시, 바로 원하는 그룹으로 들어갈수 있게 한다던지...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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