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의 생성
실절적인 개발에 들어가기에 앞서, 필요한 패키지(addressable, unitask 등) 추가, 깃 연동, Github Action을 사용한 CI 구축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원래는 어드레서블을 사용한 리소스 관리 시스템도 추가 할 예정이었지만, 마음에 드는 에셋을 쇼핑해야 하거니와, 아직 확실한 게임성이 안나왔기에, 추후 작업으로 미뤄 둘 예정이다.
실제로 진행하면서 사진을 찍었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였다. 이점은 반성 토록 하고, 일단 CI 추가 한 것만 올리도록 하겠다.
이전 회사에서 Game-ci를 사용하여 파이프라인을 만든 적이 있는 데, 그때와 현재 방식이 조금 달라져서 새롭게 main.yml을 만들어 줬다.
on: [push, pull_request]
jobs:
buildForAllSupportedPlatforms:
name: Build for ${{ matrix.targetPlatform }}
runs-on: ubuntu-latest
strategy:
fail-fast: false
matrix:
targetPlatform:
- Android # Build an Android .apk standalone app.
steps:
- uses: actions/checkout@v4
with:
fetch-depth: 0
lfs: true
- uses: actions/cache@v3
with:
path: Library
key: Library-${{ matrix.targetPlatform }}
restore-keys: Library-
- if: matrix.targetPlatform == 'Android'
uses: jlumbroso/free-disk-space@v1.3.1
- uses: game-ci/unity-builder@v4
env:
UNITY_LICENSE: ${{ secrets.UNITY_LICENSE }}
UNITY_EMAIL: ${{ secrets.UNITY_EMAIL }}
UNITY_PASSWORD: ${{ secrets.UNITY_PASSWORD }}
with:
targetPlatform: ${{ matrix.targetPlatform }}
- uses: actions/upload-artifact@v3
with:
name: Build-${{ matrix.targetPlatform }}
path: build/${{ matrix.targetPlatform }}
repository의 setting에서 secret 설정도 잊지말고 해주자.
https://game.ci/docs/github/getting-started <- 이링크에서 친절하게 다 알려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JjKCy3H0A30&list=PLPNV77N9nGhX0ZtIC_0nLzUARADA0hLmO 영어로 문서 보는게 어렵다면, 이 링크로 가면 된다. (외국인이지만, 영상이니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비어있는 씬에 대하여 20mb의 파일이 나왔다. 위의 addressable 빌드 실패는 지금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builder 스크립트에서 어드레서블 설정을 찾는 데 없어서 나오는 이슈이고, 추후에 어드레서블을 넣을 예정이므로 넘어가도 된다는 뜻이다.
이제 목표로 한 프로젝트의 생성 까지는 완료가 되었다.
다음은 프로젝트의 프로토 타이핑을 할 예정이고 1월 27일까지 글을 쓰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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