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d_Rony
article thumbnail
Published 2023. 8. 5. 15:42
회고 - 23. 08.04 Dev_Diary
한달간의 감상평 : 이직 이후 첫 한달. 첫직장에서 첫 한달을 보내는 것 처럼 어색하고, 많이 헤맨 기간이다. 그래도 점점 적응이 되어가는 중이고, 어렵기만 하던 코드도 조금씩 눈에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아직 다 못본 코드도 많고 수습이 끝나고 살아남을지 의문이지만, 현재 내가 할수 있는 만큼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TIL - 6개 밖에 못썼다..ㅠㅠ

젠킨스 기능 개발용도 ci개발

  • 비록 기존에 만들어진 형식에서 간단하게 만든 거지만, 기능별 빌드 환경을 구축했고, 생산성이 많이 증가했다.

Git 브랜치 전략 도입

  • Main 하나로 돌던 브랜치에 release/dev/feature 로 나눠줬다. Main에서 개발하다가 문제가 생길수 있음을 방지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이해

  •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동기화를 위해 세밀한 코딩이 필요했고, 아직 공부중
  • 나 자신, 서버, 3자 클라이언트 사이의 소통이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동기화라고 생각하면 된다.
  • 부동 소숫점…정말 싫다

외주 알바

  • 회의만 2번.. 아직 역할 정리를 못한상태여서 정리를 끝내러 갔다. 마로마브 앱을 참고 하여 회의를 주도 했고, 50대 60대 분들을 데리고 주도해서 회의 하려니 신기했다.

여담

  • 9 년차 개발자가 선임 개발자로 들어왔다. 이틀 뒤, 코드가 어렵다고 빤스런..

설득의 논리학

다 못읽었다. 지하철에서 읽는데 중후반 넘어가니, 일반 대화체의 도식화에 대한 설명이라든지, 조금 난해한 개념들이 나와서 졸립다.

다음 읽을 책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

청소년을 위한 사기

레이저 수염 제모

종각역 라미에르 추천 - 5회 37마넌

이번회고까지 했어야 할일

  • [x] 어떤 게임 개발자 a.k.a specialist 가 될지 생각해보기. → 미래에 대한 생각/고찰
  • [x] 새로운 회사에서 메모 습관화
  • [ ] 설득의 논리학 읽은 후, 감상평
  • [x] TIL 주차별이 아닌 월별로 모아두기
  • [ ] 블로그 정리
    • [ ] 유니티 netcode
  • [ ] 회사에서 배운 내용들 정리 → til과는 다른 느낌으로
    • [x] 미니게임의 구조
    • [x] 전체적인 게임 플로우 정리
    • [ ] 아이디어 기획화
      • [ ] unitask로 networking 동기화 플로우 컨트롤 방안 모색
      • [x] Git 멀티브랜치 파이프라인 제안서

다음회고까지 할일

  • [ ] 설득의 논리학 마저 읽기
  • [ ] Netcode 블로그 정리
    • [ ] Network variable, object, behaviour등 간단하게만
  • [ ] 게임서버 프로그래밍 도서 구입 공부
  • [ ] 현재 만드는 미니게임 구조 정리 및 개발 노트
  • [ ] 제모 2회차
  • [ ] 청소년을 위한 서기 - 사마천 형님 말씀 귀기울여서 듣자.

'Dev_Dia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회고 - 23. 10. 10  (0) 2023.10.12
회고 - 23. 09.04  (1) 2023.10.12
23.05.09 회고  (0) 2023.05.12
회고 - 23. 04.14  (3) 2023.04.17
회고 - 23. 03.07  (0) 2023.04.17
profile

ved_Rony

@Rony_chan

검색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