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d_Ro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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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ublished 2023. 10. 12. 00:40
회고 - 23. 10. 10 Dev_Diary
한달간의 감상평 : 현재 직장에 조금씩 더 익숙해지고 있다. 일을 하나씩 쳐낼때마다 다음에는 더 잘해야지 하는 생각도 들고, 선임분들이 짠 코드를 보며 많이 배우고 있다. 남는시간에 자기계발에 쏟는 시간이 조금 줄었다. 줄어든 만큼 쉬기도 하고 잘놀았다.

programming

새로운 미니게임 개발 2 - feat. 메탈기어 솔리드 (완료)

설명

  • 산출하는 물리 혹은 미세한 타이밍등 각 클라이언트 별 계산값이 달라질수 있는 경우는 서버에 연산을 맡기도록 설계했다.
  • 클라이언트 몬스터 움직임을 개선하기위해서 시간 별로 있어야하는 위치를 보간해주었다.

느낀점

  • 애니메이션, 이팩트 등을 입힐때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서 만들어 두고, 밸런싱에 필요한 수치를 미리 밖으로 빼놓는 것을 항상 고려하자

아쉬운점

  • 몬스터의 패턴에 대해서 확장성을 열어두지 못했다. 상태패턴을 제대로 적용하지 못했다.현재는 다른 패턴의 몬스터를 넣기 어렵다. 다시짠다면, 상태 별 클래스를 만들었을 것
  • 기존에 있던 기능을 쓰기위해서, 분석하고 바꾸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었다. 새롭게 만들었다면 더 빨랐을것..

이모티콘 기능 개발 - 80% 완료

설명

  • Ui끼리 정해진 영역에서만 움직일 수 있도록 개발 - ui navigation
  • 이모티콘 버튼 및 탭 ui 구조 설계

느낀 점

  • 새로운 로비 시스템 전체 구조를 뜯어보면서, 디자인패턴이 아니라 상황에 따른 구조 설계에 공부가 되었다. 아직 연구중
  • ceo 겸 현장에서 같이 프로그래밍을 하고 계신분이 코드리뷰를 해주시고, 깔끔하게 잘짰다고 해주셨다. 감동..  이후 aos 와 soa에 대해 피드백을 주셨다. 이에 관해선 다시 글을 올릴 예정.

게임 서버 프로그래밍 교과서

  • 완독
  • 서버를 만드는 부분은 흥미롭지만 후반부는 현재의 나에게 큰 도움이 된다는 느낌은 받지 않았다. 초반 기초부분은 도움이 되었다. 후반부는 아주 간략하게 글로 정리해서 블로그 글로 올릴 예정

 Life

등산도 가고

 

 

강아지들 데리고 등산가고

위스키 바 가서 분위기도 잡아보고

또 등산가고

호국원에 가서 차례도 지냈다.

 

이번달은 피톤치드가 가득했다.

개발자 회고 모임 '부대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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